부론일반산업단지의 활성화를 위해 산업단지닷컴에서 기업 투자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입주기업 문의 및 분양에 활기를 띠고 있다.
원주부론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원주시가 원주부론일반산업단지(주)와 함께 민관합동개발방식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강원도 원주시 부론면 노림리 일원에 총 사업비 1500억 원을 투입하여 60만9,289㎡ 규모로 조성한다. 시공은 DL이앤씨(구.대림건설)에서 맡아 2022년 12월까지 조성을 마칠 계획이다.
기업에서 부론일반산업단지에 주목하는 이유는 저렴한 분양금액과 뛰어난 입지환경 및 물류 접근성에 있다.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의 경계점에 위치해 있어 경기도 여주시, 이천시, 광주시, 성남시 등 경기 동남권 산업벨트와 근접할 뿐만 아니라 제조업이 밀집한 충청북도 제천시, 충주시, 음성군 등과 연접해 있다.
영동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을 이용한 서울지역과 경기수도권 그리고 전국 주요지역 이동에 있어 최고의 입지조건을 지녔다.
특히, 고속도로와의 접근성은 산업단지 선정의 핵심요소로 여겨진다. 단지 바로 앞에 영동고속도로 부론IC(가칭)가 신설될 예정으로 물류비용 절감 및 물류 이동시간 단축이 기대된다.
주요 유치 업종으로는 식품, 화학, 고무, 플라스틱 등으로 다양한 업종의 입주가 가능하다. 부론산업단지가 강원국가혁신클러스터로 지정되면서 방역 관련·의료기기 관련 기업을 집중 유치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식품제조업, 화학물질 제조업 등이 입주가 가능해 최근 30여 개 업체에서 관심을 보이며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부론일반산업단지 개발관계자는 “국내 최고 산업단지 전문기업인 ‘산업단지닷컴’에 기업유치 업무를 믿고 맡겼다”며, “산업단지닷컴의 기업유치활동으로 금년 내로 투자기업이 입주하여 산단이 활성화 될 계획”라고 전했다.
산업단지닷컴의 기업유치 활동으로 우수기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부론산업단지를 원주시를 대표하는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부론일반산업단지 분양 및 입주관련은 ‘산업단지닷컴’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출처 : 한국목재신문(http://www.wood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