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이경하 기자] 산업단지닷컴은 송산2일반산업단지를 분양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산업단지닷컴에 따르면 당진시 송산면 일원에 조성된 송산2일반산업단지는 수도권 이전 기업에 입지적 가치를 제공하고 외국인 투자 활성화, 현대제철 제3고로 완공, 국내 최대규모의 LNG 기지창 건설을 통한 인구유입 10만명, 생산유발효과 3조3562원 등의 수혜가 있으며, 근거리에 평택·당진항이 위치해 있다.
광역 교통망도 잘 잦춰져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제2서해안고속도로(서부내륙고속도로), 당진~대전간 고속도로, 당진~천안간 고속도로(2025년 예정), 연륙교 등 다양한 교통망을 통해 인근의 평택소재 산업단지나 안산소재 산업단지, 천안소재 산업단지, 아산소재산업단지까지 접근이 용이하고 출퇴근도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인 인입철도는 2022년 준공 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 합덕 정거장에서 아산국가산단과 송산2일반산업단지를 거쳐 당진 석문산단까지 이어져 충남과 경기 서북부까지 연결하는 국가 대동맥으로 순차적 개발 및 개통을 앞두고 있다.
송산2일반산업단지 내에는 1차금속 제조업인 현대제철을 필두로 목재 및 나무제품, 화학 물질 및 화학제품, 고무 및 플라스틱제품, 비금속 광물제품, 1차 금속, 금속 가공제품, 전기장비, 기타 기계 및 장비,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이 입주가 가능하고 그 외 업종 모두 상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산업단지닷컴 관계자는 “대형면적 단 1필지만 남아 있다”며 “1만평 이상 필지 분할 협의 및 즉시 착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