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산업단지닷컴은 예당2일반산업단지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예당이산업단지개발(주)와 기업유치 용역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충청남도가 승인고시한 예산 예당2 일반산업단지는 충청남도 예산군 고덕면 지곡리 일원에 사업비 1,172억원을 투입해 2024년까지 71만8,829㎡ 규모로 조성되는 산업단지로 현재 사전입주자 모집중이다.
당진-대전고속도로 고덕IC 3분거리, 서해안고속도로 당진 IC, 서해안고속도로 합덕IC, 국도 40호선, 32호선 등 고속도로 및 지방도가 인근에 형성되어 있어 수도권 및 중부내륙권으로의 광역 접근성이 우수한 입지 여건을 갖추었다
사업지와 20분거리에 위치한 평택·당진항은 부산, 광양, 울산, 인천항에 이어 국내에서 다섯 번째로 많은 양의 화물을 처리하는 등 국내 주요 수출입 거점 항만으로서 이를 통한 물류 교통여건 및 수출·입이 편리하여 글로벌 비즈니스의 중심지로 미래가치도 높다.
인근에 현대제철 당진, 현대자동차 아산,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등 다수의 대기업이 산재하는 최적의 위치에 조성돼 기업 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예당2일반산업단지와 5분거리에 위치한 서해안복선전철 합덕역 개통을 비롯한 호재도 주목할 만하다. 2015년 착공을 시작한 서해선 복선전철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으로 서해선 KTX 고속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경우 향후 합덕역에서 서울까지 4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위와 같은 입지여건의 산업단지 조성은 기업들의 투자집중과 기업이전에 따른 대규모 고용창출로 인한 인구 집중효과, 지역 상권 활성화 등의 산업형 신도시로의 발전을 기대할 수 있는데 이와 발맞춰 예산군은 민선7기 공약인 4개 산단 138만평 조성을 목표로 전진 중이다.
이를 위해 군은 서해선 복선전철, 장항선 수도권 전철 연장운행, 서부내륙고속도로 건설 등 군이 가진 우수한 광역교통망과 입지여건 등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수도권과 영호남의 친환경 우수기업 유치에도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예산군 관계자는 “충남국가혁신클러스터 및 충남혁신도시 지정 등의 장점을 살려 우량기업 유치, 신규 일자리 창출, 유입인구 증가를 도모할 수 있는 신규 산업단지를 조성함으로서 지역의 균형발전 및 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산업형 관광도시 발판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산업단지닷컴'은 대한민국 1위 산업단지 전문회사로서 산업단지 시행, 시공, PM, 기업유치, 광고마케팅 뿐 아니라, 산업단지 인허가 및 기업이전 컨설팅 등 전 단계 업무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가 만족하는 체계적인 산업단지 조성과 산업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하우징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하우징헤럴드(http://www.housingherald.co.kr)